복부초음파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내과

복부초음파

복부초음파

복부초음파

상복부 초음파검사를 통해 간, 담낭, 췌장, 비장, 신장 등의 주요장기에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특히 지방간, 만성간염, 간경변증, 간암, 혈관종, 낭종, 담관확장, 담낭결석, 담관용종, 담도암, 췌장염, 췌장암, 신장암, 신장결석, 신우증 등의 가능성을 제시하거나 진단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에서 가능성이 제시된 질환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CT나 MRI 등의 추가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초음파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간종양 간실질, 췌장종양 등에 대해 조직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복부초음파검사가 필요하신 분


- 상복부 통증 혹은 지속적인 소화 불량
- 우측 혹은 좌츨 갈비뼈 아래에서 간 혹은 비장이 크게 촉진될 때
- 간 기능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있을 때
- 혈액 검사에서 간암 수치나 췌장암 수치가 상승했을 때
- 간염, 간경변증, 지방간 환자들의 정기적인 추적 검사
- 양성 간 종양, 담낭 용종, 양성 췌장 종양 등의 정기적인 추적 검사
- 혈뇨, 농뇨 등의 소변에 이상이 있을 때
- 그 외에 건강 검진을 위해

* 검사 전 준비사항


상복부 초음파 검사는 6시간 이상의 금식이 필요합니다. 금식이 필요한 이유는 음식을 먹으면 위장이 팽창하여 췌장 등이 가리게 되므로 부정확한 초음파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담배나 껌도 위장 내 공기를 채우게 하므로 삼가야 합니다. 지방 성분의 음식은 담낭을 수축시켜서 담낭을 검사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오히려 평소에 복용하는 고혈압이나 당뇨병약 등은 적은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

진료안내위치안내비급여항목상단으로 관리자 로그인
미즈산부인과의원대표 : 정재형사업자등록번호 : 501-96-00767
대표전화 : 053-255-1020팩스 : 053-255-1011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047번지 (계산동 2가 80-1)

Copyright © miz1020.co.kr All rights reserved.